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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학년도 봄학기 대학생활관 신규 입소 안내
2023. 1. 31.(화) 학생팀
1. 대  상
 · 2023학년도 신입생 및 봄학기 학사과정 복학예정자·재학생(휴학생은 신청 불가. 단, 창업 휴
학자는 신청 가능)
  ※ 위에 해당하는 대학생활관 겨울방학 재학생 잔류자도 신규 입소 신청을 진행해야 함
2. 신규 입소 일정
구 분
신입생(23학번)
재학생
신규 입소¹
2.11.(토) ~ 2.12.(일) 
09:00~18:00
※ 정시 등록 학생의 경우 입소 일정 
개별 안내 예정
2.25.(토) ~ 2.26.(일)
09:00~18:00
원활한 입소 진행을 위해 09:00~18:00 내에 입소를 권장하며, 이외 시간 입소시 
사감실(대학생활관A동 1F)을 통해 입소 절차를 진행 바람
신규 입소 신청
(구글 서베이)
2.2.(목) ~ 2.8.(수) 16:00 
룸메이트 신청
2.15.(수) 10:00 ~ 2.18.(토) 14:00
호실 신청
2.16.(목) 10:00 ~ 2.18.(토) 14:00
룸메이트/호실 신청 
결과 안내
2.21.(화)
자택 자가격리 
기간²
2.4.(토) ~ 2.11.(토)
2.18.(토) ~ 2.25.(토)
신입생 캠프 종료 
후 호실 이동 기간
(대학생활관 겨울방학 
재학생 잔류자 포함)
2.23.(목) ~ 2.24.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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¹ 입소 일정 내 입소 예정자가 확진/격리될 경우, 담당 부서에서 추가 입소일을 개별 안내할 수 있음
² 자택 자가격리 기간 내 자가진단 구글 설문지 제출 필수(7일간 매일 작성)
신입생은 신입생 캠프 대면행사 참여를 위하여 2.11.(토) ~ 12.(일)에 조기 입소하여 임시 호실을 배정받게 됨. 
이후 신입생 캠프 중 룸메이트/호실 신청을 재학생과 함께 진행하게 되며 신입생 캠프가 종료되는 시점인 2.23.
(목) ~ 24.(금)에 재학생(대학생활관 겨울방학 잔류자)과 함께 정식 배정 호실로 이동을 할 예정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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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입소 절차 
※ 유의사항: 대학생활관에서는 외부인 방문·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. 입소 당일 가족·지인과 함께 
생활관을 방문하시는 경우, 거주 학생만 출입이 가능하며 외부인들께서는 건물 밖에서 대기하여 주
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.
   1) 신입생
신규입소 신청
구글 서베이 제출 
자택 건강설문지, 기숙사 
건강진단서(개인정보동의서 
포함) 이메일 제출 
대학생활관A동 1층 사감실에 
PCR/RAT 음성 확인서 및 비용 
청구서·영수증 제출
2.2.(목) ~ 2.8.(수) 16:00
건강설문지: 2.4.(토) ~ 11.(토)
기숙사 건강진단서: ~ 2.8.(수)
2.11.(토)~2.12.(일)
정식 호실 이동
룸메이트·호실 신청
임시 호실 안내 및 
입실
2.23.(목) ~ 24.(금)
룸메이트 신청: 2.15.(수) 10:00 ~ 2.18.(토) 14:00
호실 신청: 2.16.(목) 10:00 ~ 2.18.(토) 14:00
   2) 재학생
신규입소 신청
구글 서베이 제출 
룸메이트·호실 신청
자택 건강설문지, 기숙사 
건강진단서(개인정보동의서 포함) 
이메일 제출 
2.2.(목) ~ 2.8.(수) 16:00
룸메이트 신청
 2.15.(수) 10:00 ~ 2.18.(토) 14:00
호실 신청
2.16.(목) 10:00 ~ 2.18.(토) 14:00
건강설문지: 2.18.(토) ~ 25.(토)
기숙사 건강진단서: ~ 2.14.(화)
호실 입실
대학생활관A동 1층 사감실에 PCR/RAT 음성 확인서 및 비용 
청구서·영수증 제출
2.25.(토)~2.26.(일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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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신청 방법
구 분
방 법
신규 입소 
신청
구글 서베이 링크 등록
→ 구글 서베이 링크 등록자에 한하여 룸메이트 및 호실 신청 ZEUS 신청 권한이 부
여되오니 빠짐없이 기간 내 등록 바람
[신입생 입소 신청] 바로가기 클릭
(링크)
https://docs.google.com/forms/d/e/1FAIpQLSeJPDorUZCXz3ZRu3yiL7sw_bkGoPs_QqKzJz
A8v8Of3LIi7g/viewform?usp=sf_link
[재학생 입소 신청] 바로가기 클릭
(링크)
https://docs.google.com/forms/d/e/1FAIpQLScVY7jjhfmp6m5imUTHd7FS5oczEmFcwWM46
rP8kTo8TFpAZA/viewform?usp=sf_link
룸메이트 
신청
[ZEUS] ⇨ [My Service] ⇨ [기숙사] ⇨ [룸메이트 신청]
호실 신청
[ZEUS] ⇨ [My Service] ⇨ [기숙사] ⇨ [기숙사 신청]
5. 제출 서류
자택 자가격리(7일간)
생활관 입소
제출
서류
❶ (필수) 자택 건강설문지
❷ (개별상이) 기숙사 건강진단서, 개인정
보(민감정보) 수집 및 활용 동의서
제출
서류
❶ (필수) PCR/RAT(신속항원검사) 음성
결과 확인서
❷ (선택) PCR/RAT(신속항원검사) 비용 
청구서 및 영수증
제출처
❶ 구글 서베이(입소 전 사전 제출)
❷ 이메일 제출(uhousing@gist.ac.kr)
제출처
❶, ❷ 대학생활관A동 1F 사감실
구 분
내 용
자택 
자가격리(7일간)
❶ 자택 건강설문지(구글 서베이)
 - 기숙사 입소 전 1주일간 매일 작성
 - 자택 자가격리 기간 내 코로나 확진자 및 의심 증상 발현자는 학생팀(T.3603)으
로 연락하여 개별 입소 날짜 상담 필수 
❷ 기숙사 건강진단서(결핵 및 B형 간염), 개인정보(민감정보) 수집 및 활용 동의서
  - 신입생 및 기숙사 최초 입소자(재학생 포함): 제출 필수
  - 최초 제출한 건강진단서 제출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자: 제출 권고
  - 의료기관(보건소 및 일반병원) 발행 건으로 결핵 및 B형 간염 전염성 질환 진
단 결과 필수 포함. 결핵 양성 판정시 입소 불가
  ※ B형 간염 항체가 없더라도 입소 가능하나 B형 간염 예방 접종을 적극 권장함
  ※ 비용 지원 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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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- 제출처: 이메일 제출 uhousing@gist.ac.kr
  - 제출기한
     [신입생] 2. 8.(수) / [재학생] 2. 14.(화)
  - 제출 형식
    · 이메일 제목: 이름_건강진단서 제출, ex)홍길동_건강진단서 제출
    · 파일명
      [신입생] 수험번호 7자리_홍길동_대학생활관 건강진단서.pdf 또는 jpg
      [재학생] 20220000_홍길동_대학생활관 건강진단서.pdf 또는 jpg
  - 문의: 의무실(T.062-715-2107)
생활관 입소
❶ PCR/RAT(신속항원검사) 음성결과 확인서
  - PCR 검사 음성결과 확인서(48시간 이내) 또는 RAT 검사 음성결과 확인서(24시
간 이내)
  ※ 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제출 불가, 개인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 필요
  ※ 2.12.(일) 입사를 희망할 경우, 당일 검사가 어려우므로 2.11.(토) 오전에 검사
가 가능한 병원을 미리 확인 바람
   ref) 2.11.(토) 11:00 검사 -> 2.12.(일) 23:59까지 입소 인정
  - 음성 결과서 문자 통보시 해당 내용 스마트폰 스크린샷 캡처 후 프린트하여 
제출, 음성 결과 미제출시 입소 절대 불가
  - 코로나 확진 후 45일 이내 임상증상이 없을 경우, 확진문자로 증빙 대체 가능
(단, 입소 후 1주일 째 자가진단 키트 검사(사감실 비치) 필수
❷ PCR/RAT(신속항원검사) 비용 청구서 및 영수증
  - 음성 결과 확인서와 함께 사감실에 제출
  - 청구서 양식: 별첨 참조
  - 제출 기한: ~ 3.24.(금)까지
  ※ 제출 마감 후 비용 환급 불가하오니 기한 엄수 바람
PCR/RAT
비용 지원
- 지원 대상자 중 유료 검사자 1인당 1회에 한해 3만원 한도 내 실비환급
- 환급 절차
  1) PCR/RAT 검사 결과를 사감실에 제출시 영수증 및 청구서를 함께 제출
  2) 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 3만원 한도 내 실비 환급
신규 입소자
기존 입소자
- 신규 입소하는 신입생 및 재학생
  (현재 지스트 내 생활관 잔류중인 연
계진학자로 원내 생활관으로 연계 이
주/지속거주하는 자 제외)
- 대학 재학생 중 일괄퇴소 후 재입소자
※ 자의로 임의 퇴소한 대학원생은 재입
소시 PCR/RAT 음성결과 확인서 의무 
제출
- 공무로 출장 승인을 받고 해외를 방문
하는 자
※ 정부 방역 지침상 PCR/RAT를 무료로 
받을 수 있는 경우는 지원하지 않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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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 생활관 사용료
  - 생활관 사용료는 2023.3. 인상분 적용
  - 납부 방법: 매월 지원되는 학자금에서 생활관 사용료 공제(단, 월 학자금보다 생활관 사용료(미납금 
포함)가 더 많은 경우, 개별 납부 필요. 매월 23일 이후 ZEUS에서 기숙사비 고지내역 확인 후 개별 
납부 진행 바람)
    · 입금 계좌: 우리은행 1005-901-786689 광주과학기술원
    · 입금자명: “본인 학번 8자리” + “이름 2글자”, ex) 20230000길동
     ※ 학부모님 성함으로 입금시 입금자 확인이 어려우니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요망
7. 기타 사항
8. 문의처 및 첨부 목록
하 우 스 마 스 터
구 분
연 락 처
문의처
- 학생팀 T.062-715-3603, uhousing@gist.ac.kr
- 관리실 T.062-715-5800(사감실)
첨부목록
[제출서류 양식]
① 개인정보(민감정보) 수집 및 활용 동의서
② PCR/RAT 검사비용 청구서
[참고 서류]
① 대학생활관 생활수칙 ② 대학생활관 운영지침
생활관동
인실
생활관비
비고
A,B동
2
103,000원/月
※ 보증금: 140,000원(3월 학자금 공제시 생활관 사용료와 함께 공제
되며 기숙사 최초 입소시 1회 납부)
※ 침구 대여료: 20,000원/月
택배 발송
보내는 곳: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, 광주과학기술원 대학생활관A동(건물번호 
E11) 1층 택배실 신입생 홍길동 , 우편번호 61005,
생활관 사감실 
위치
대학생활관A동 1층(건물번호 E11)
- 3D 안내도 바로가기 https://www.gist.ac.kr/cyber/#3D
생활관 입소 
준비물
- 침구류(베개, 이불), 세탁 세제, 빨래 바구니, 공유기, 슬리퍼, 청소도구, 샤워용품, 수
건, 상비용품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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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(민감정보) 수집 및 활용 동의서
「개인정보보호법」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지스트는 귀하의 개인정보(민감정보) 수집
및 활용에 대해 본 동의서를 받고 있습니다.
정보 제공자가 동의한 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며, 제공한 개인정보(민
감정보)의 이용을 거부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통해 정정, 삭제를 요구
할 수 있습니다.
■ 목  : 광주과학기술원 생활관 입소를 위한 건강 검진 확인
■ 수집항목: 성명, 건강검진서(건강정보(민감정보))
■ 보유·이용기간: 위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시 폐기됩니다.
■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이익: 위 민감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
거부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후 생활관 입소에 제한을 받을 수
있습니다.
■ 수집 및 이용 동의
지스트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.
동의일: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동의자: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서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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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CR / RAT 검사비용 청구서
소  속 : 
과  정 : 
성  명 : 
학  번 : 
  상기 본인은 광주과학기술원 생활관 입사절차에 따라 정해진 PCR/RAT 
검사를 받았으며, 아래와 같이 해당 검사비용을 청구하오니 지급하여 주시기 
바랍니다.
 ○ 해당란에 체크: 신규 입사자 (   ) / 기존 입사자 (   )
 ○ PCR/ RAT 검사 실시일시:  202  년    월    일   
 ○ 유료검사가 불가피했던 사유: 
 ○ 계좌정보:     은행 / 계좌번호: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 예금주:        
 ○ 첨부: PCR / RAT 검사비용 영수증
청구인 :            (인)
2023.    .    .
광주과학기술원 학생팀장 귀하
신규 입사자: 1인당 1회에 한해 검사비용 지원(최대 3만원)
  - 신규 입사하는 신입생 및 재학생 (2022.08.19. 현재 지스트 내 생활관에 잔류 중인 연계진학자로 
원내 생활관으로 연계 이주/지속 거주하는 자 제외)
  - 대학 재학생 중 일괄퇴소 후 재입소하는 자
기존 입사자: 공무로 출장 승인을 받고 해외를 방문하는 자 
  ※ 정부 방역 지침상 PCR/RAT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지원하지 않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