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open
Close

기초교육학부

교과과정

부전공

  • 수학 부전공

    수학은 모든 이공 분야의 기초 학문이며, 학문의 기본 자질인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데 가장 뛰어난 학문 체계이다. 국가의 미래 과학기술계를 이끌어 갈 지도자를 양성하는 정부출연의 과학특성화 대학으로서, GIST의 대학생들에게 이공학 교육과 연구에 필요한 튼튼한 수학적 기초를 다질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, 철저한 논리적 사고 배양의 기회를 풍부하게 하고자 수학 부전공을 운영한다.
  • 인문사회 부전공

    GIST 대학생들에게 졸업 시 인문·사회 영역의 부전공 이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, 이공계 전공 분야 외에 다양한 인문·사회 분야에 대한 학업 동기를 고취하고, 인문·사회 영역의 관심 분야를 더욱 집중적으로 공부 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.

    (2021학번부터) 인문사회 부전공은 <문학과 역사>, <공공정책>, <경제경영>, <과학기술과 사회>, <마음과 행동> 등 5개 부전공으로 운영되며, 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. (2020학번까지) 인문사회 부전공은 한 분야 과목들의 이수에 기반한 (단일분야) 부전공과 두 분야 과목들의 이수에 기반한 (복수분야) 연계부전공의 두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.

QUICK
MENU
GIST 홈페이지GIST 홈페이지 GIST PortalGIST Portal GELGEL GIST MailGIST Mail 증명서발급증명서발급 GIST MOOCGIST MOOC